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한수풀도서관 로고이미지

검색열기

한수풀도서관

자료마당

메인페이지 자료마당 사서가 권하는 책 - (어린이 추천도서) 세계 곳곳의 너무 멋진 여자들


RSS 새창 열기

사서가 권하는 책

  • 작성자한수풀도서관 관리자
  • 작성일2020-03-31
  • 조회수179

제목(어린이 추천도서) 세계 곳곳의 너무 멋진 여자들

 

□ 서명: 세계 곳곳의 너무 멋진 여자들

□ 저자: 케이트 샤츠

청구기호: 990.94-샤818세

 

대개의 사람들은 존경하는 위인에 대한 질문을 받으면 꼽을 수 있는 남자위인은 차고 넘치게 말할 수 있다. 반면, 여성위인이 몇 명인지 꼽아보라 한다면 아마 열 손가락을 헤아리려 해도 다 헤지 못할 것이다. 나만 해도 그렇다. 그도 그럴게 여느 아이들처럼 알고 있는 여성 위인은 김만덕, 신사임당이 고작이던 나는 취준생이 되어서는 롤모델로 삼은 여성위인을 묻는 면접관의 돌발 질문에 가까스로 김연아 선수를 대답했다. 오랜 기간이 지났음에도 겨우 단 한 명만을 더 대답할 수 있게 되었을 뿐이었다.


이건 개개인의 관심의 부족을 이유 책임을 돌려서는 안 된다. 저자 케이트 샤츠는 우리가 듣고 배우는 역사는 주로 남자들의 일, 남자가 공헌한 일에 중심을 두고 있다고 말하며, 이런 우리에게 세계 곳곳의 틀과 규칙과 경계를 허물고 당당히 사회를 개척해낸 40여명의 여성을 소개하기 위해 이 책을 펴냈다고 밝히고 있다.


소개되는 여성들 모두를 전기적 일대기 형식으로 다루진 않지만, 에피소드 위주의로 여성위인들을 소개하기 때문에 독서에 친숙하지 않거나 집중력이 약한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분야에 업적을 이룬 여성들을 알려주는 것만으로도 이 책은 가치가 있다. 앞으로 많은 여자아이들이 이 책을 보며 여성이란 이유만으로 가지 못할 길은 없다는 것을 깨닫고 꿈을 포기하지 않기를!


<한수풀도서관 사서 양경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