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한수풀도서관 로고이미지

검색열기

한수풀도서관

비대면 독서·문화

메인페이지 비대면 독서·문화 사서가 권하는 책 - (어린이 추천도서) 헉, 나만 다른 반이라고?


RSS 새창 열기

사서가 권하는 책

  • 작성자한수풀도서관 관리자
  • 작성일2021-03-07
  • 조회수81

제목(어린이 추천도서) 헉, 나만 다른 반이라고?

 

□ 서명: 헉, 나만 다른 반이라고?

□ 저자: 나탈리 다르장

□ 출판사: 라임

□ 청구기호: 아863다238헉


혼자만 다른 반이 되어서 안절부절못하는 우리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쥘리에트 혼자만 다른 반이 됐어요! 2학년으로 올라가는 날, 쥘리에트는 하늘이 무너지는 듯한 소식을 들었어요. 단짝 친구들과 떨어져 혼자만 다른 반이라지 뭐예요? 게다가 심술 자매 삼총사와 한 반이 됐어요. 더 끔찍한 것은 학교에서 무섭기로 소문난 코클레 선생님이 담임이라는 거예요! 쥘리에트는 과연 학교생활을 잘할 수 있을까요?


 초등학교 2학년 시절 (사실은 국민학교시절 ^^;;) 그 때가 기억이 나요. 3월 2일, 제 친구들은 다른 반으로 배정되어 저 혼자만 1학년 1반 29번에서 2학년 1반 29번으로, 앞자리만 바뀌어 덩그러니 남겨졌던 그때의 추억이 말이에요. 그 나이땐 무리 중 하나가 떨어진다는 슬픔보단 일단 내가 다른 친구들과 같은 반인 기쁨이 더 중요한 시절이라 친구들 반응이 무척이나 섭섭했었지만, 다행히도 좋은 단짝을 만나서 슬픔이 금방 잊혀졌는데, 이렇게 도서관에서 이 책을 보니 생각이 나네요.


  지금 학교를 다니는 친구들에겐 이런 제 추억이 약간 공감이 어려울 수도 있겠어요. 코로나로 새학기다운 새학기를 올해 처음 겪은 친구들이 많으니까요. 정말 작년 한 해는 정말 힘들었어요 그죠? 우리 친구들이 새롭고 낯선 환경에 주늑들지 않고 생활할 수 있게 용기를 주는 『헉, 나만 다른 반이라고?』로 여러분의 새학기를 응원할게요.


<한수풀도서관 양경연>